본문 바로가기

미분류

Rework - 똑바로 일하라

얼마전에 김상훈기자(동아일보) 블로그에서 보고 읽고 싶어져서 읽어 보았다.

짧은 내용에 나열이고 쉽게 쓰여져 있어서 금방 읽어 버렸다.

여러 내용이 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핵심에 집중하고 중요하지 않은 건 나중에 결정하라는 것이다.

이 책을 쓴 사람은 소프트웨어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인데, 직원도 몇명안되는 작은 회사이지만 꽤나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회사이다. 회사 이름은 "37SIGNALS"이다.

한 가지 내용을 소개하면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서 런칭했는데, 매달 결재해야 하는 방식의 수익 모델을 가진 소프트웨어였다. 보통은 결재 시스템을 완비하고 오픈했겠지만, 이 회사는 일단 소프트웨어가 완성되고 나자마자 오픈을 했다. 결재 시스템은 오픈 후 한달안에 해결을 하면 되기 때문에, 일단 현금 결재 방식만 가지고 오픈한 것이다.

일을 하다보면 핵심을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원래 목표를 상실하고 여러가지 주위일들에 더 신경을 쓰다보니 정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대충대충 마무리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핵심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은 것은 주위 여러 상황들에 신경을 쓰게 되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들을 뒤로 제껴버리는 능력(?)이 필요하다. 짧은 말이지만 실천하기 쉽지 않다.

짧은 내용의 책이였지만 강렬한 인상을 주는 책이었다.

다음에 읽어볼 책은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지 말라(리처드 칼슨 저)이다.
(이 책은 @Filldream 님 추천책인데, 백업해 놓은 글들 보다가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년 10월 26일  (0) 2011.10.26
Don't Sweat the Small Stuff -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마라  (4) 2011.10.04
나 자신에게 자랑스럽도록  (0) 2011.07.01
예습할까? 복습할까?  (0) 2011.06.15
nosce te ipsum  (0) 2011.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