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분류

public function writing(level:String){}

작문이란 어려운 것.

블로그에 글을 올려보려고 하지만 억지로 올려보려 했는데 막상 적으려니 머리속이 텅비어있는 느낌이 든다. 부담없이 적어보려고 하지만 일 하다 보니 쓰고 싶은 내용이 생각났을때 바로 적지 않으면 이후에 써보려고해도 써지지 않는다.

////////////////////////////////////////////////////////////////////////////////////////////

컨설턴트들은 어려운 단어를 자주 쓰게 된다. 듣는 사람들은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쉬운 단어를 사용하면 듣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도 있는데, 문제는 신뢰도에 문제가 생긴다.

어느 교수가 아주 어려운 말로써 논문을 적어서 발표했다. 논리적인 오류가 상당한데도 문제없이 통과되어 유명한 잡지에 실리게 되었다. 이 교수는 그런 학자들의 풍토를 비판하고자 일부러 그렇게 한 것이다. 

우리는 그런걸 어렵다고 비판하지만 정작 쉽게 설명되어 온다면 신뢰를 하지 않는 모순을 가지고 있다.

컨설턴트들은 이런 딜레마에 고민을 하게 된다.

어렵게 하기도 적절하게 쉽게 하기도....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

밥벌어먹고 살려면 어려운 단어 섞어 가면서 신뢰도를 높이는게 차라리 나은 선택이다. 쉽게 설명해서 신뢰감을 잃는건 컨설턴트에게 쥐약이니까.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모바일웹에서 글쓰기  (3) 2011.05.15
I don't care.  (0) 2011.01.19
식빵  (0) 2011.01.19
MBC 스페셜 '모델'  (0) 2010.12.23
인터넷 커뮤니티  (0) 2010.12.14